Welcome

안녕하십니까. DDoS 공격 및 방어기술에 대한 국제 워크숍 (DDoS A&D) 웹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2009년 7월 7일 ~ 9일 사이에 한국 정부 및 IT 보안 업체, 금융기관의 웹사이트에 대해 이루어진 분산서비스거부 공격은 '77DDoS'라고 명명될 정도로 이들 웹사이트의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주었습니다. 또한 동일한 기간에 미국의 여러 웹사이트에 대하여서도 비슷한 종류의 공격이 이루어져 그 심각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봇넷과 DDoS 공격이 대중에게까지 악영향을 미침에 따라, 네트워크 연구자들은 기존의 인터넷 보안 요구사항에 더하여 이러한 종류의 공격으로부터 인터넷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할 것입니다. 정보기술 교육과 연구의 선도 주자로써, KAIST는 2009년 9월 29, 30일 양일간 대전 KAIST IT 융합 캠퍼스(KAIST-ICC)에서 "DDoS 공격과 방어에 대한 국제 워크숍(DDoS A&D)"을 개최합니다.

조직 위원회를 대신하여, DDoS 공격과 방어분야 국제워크숍, DDoS A&D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워크숍은 DDoS 공격과 방어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DDoS A&D 워크숍 위원장

강민호